대규모 인턴 채용 나선 넥슨, 메타버스 채용설명회 개최
상태바
대규모 인턴 채용 나선 넥슨, 메타버스 채용설명회 개최
  • 이명진 기자
  • 승인 2021.09.01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이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이용해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넥슨은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내달 1일까지 넥슨 채용 설명회 '채용의 나라'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이번 채용설명회에서는 넥슨의 대표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의 게임 맵과 넥슨 사옥 등을 배경으로 한 가상세계를 구현했다. 사전 신청을 통해 입장한 구직자들은 가상공간에서 자신의 캐릭터를 생성해 다른 참가자들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다.

넥슨이 만든 가상공간은 Δ바람의나라 게임 맵을 구현한 바람의나라 ZONE Δ넥슨 사옥공간을 구현한 넥슨 ZONE Δ직무상담 및 HR 상담이 진행되는 커리어 ZONE 등 크게 3개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1층 넥슨 ZONE으로 입장하면 넥슨의 다양한 게임 아트가 전시되어 있는 ‘아트갤러리’를 만나볼 수 있으며, 넥슨의 활동 구역에서는 ΔNDC Δ사회공헌 활동 Δ신작게임 정보 등을 영상으로 확인해볼 수 있다.

2층 직무상담회는 각 직무별 대표직원들이 실제 직무상담을 진행하는 공간으로 Δ게임프로그래머 Δ엔지니어 Δ사업개발 Δ게임기획 Δ2D·3D 게임아트 Δ게임서비스 ΔQA 등 각 직무별 상담 부스가 꾸려졌다. 각 부스에서는 실제 직무별 전형 과정과 면접 준비사항 등에 대한 상세한 상담이 진행된다.

3층에 마련된 HR상담회에서는 이번 하반기 채용형 인턴십 제도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와 채용 과정에 대한 설명, 지원 과정에서의 고려할 점 등에 대해 상세한 면담이 진행된다.

차유선 넥슨 채용팀 팀장은 "처음 시도해보는 이번 온라인 채용설명회에서 특히 바람의나라 게임맵을 활용한 공간과 넥슨사옥을 구현한 1층 공간에 대해 방문자 분들이 역시 게임회사답다, 신선하다는 반응을 보여줬다"며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직무 및 HR상담에서도 취업준비에 도움이 될 만한 좋은 조언과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으니 온라인 채용설명회 채용의 나라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지난 24일부터 9월6일까지 2021년도 하반기 채용형 인턴십 '넥토리얼' 지원자를 모집한다. 기존 인턴십 프로그램과 달리 정규직 직원과 동일한 수준의 급여 및 복지를 제공하며, 근무기간 동안 능력과 자질이 검증된 인재는 별도 인원 제한 없이 모두 정직원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