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대, 취업지도사 1ㆍ2급 자격과정 실시
상태바
장안대, 취업지도사 1ㆍ2급 자격과정 실시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1.08.31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안대학교가 9월 6일(월)부터 27일(월)까지 취업지도사 1, 2급 자격과정을 실시한다. 이번 자격과정은 교수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대학생 취업 지도를 위한 기본지식을 함양해 진로지도 역량을 높이기 위해 진행된다.

취업지도사 1급 자격과정은 대학생의 취업시장 이해를 바탕으로 취업 준비 실전 과정에 필요한 구체적인 구직활동 방법(취업목표 설정, 시장 분석 및 면접 실전 등)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 과정은 ▲채용의 A-Z ▲공공기관 조직 및 NCS이해 ▲면접스피치 지도 교수법 ▲AI기반 채용의 이해 등 총 4개 분야(11시간)로 구성돼 있다.

취업지도사 2급 자격과정은 ▲4차 산업혁명과 직업의 변화 ▲직업정보(워크넷)활용법 ▲기업 및 직무분석 ▲입사서류 작성 및 클리닉 지도 방법 ▲면접코칭 지도의 5개 과목으로 구성돼있다. 취업지도사 자격과정은 전체 강의의 80% 이상의 진도를 수료해야 시험 응시 자격이 부여되며, 60점 이상자에게 자격을 부여한다.

취업지도사 교육 과정에 참여해 자격증을 발급받은 한 교원은 "그동안 교수로서 학생을 상하관계에서 가르친다는 개념을 갖고 있었는데, 이번 코칭을 듣고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함께 나아가는 방향으로 가르쳐야겠다는 생각을 갖게 됐다"라며 교육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남겼다.

이외에도 잡스타트 홈페이지(www.jobstart.co.kr)에서는 창업전문지도사, 심리상담사, 산학협력지도사, 이미지메이킹 전문가 양성 과정, 스피치 강사 양성 과정 등 다양한 자격 과정 프로그램을 수강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