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 산학협력으로 기업 브랜드 가치 제고
상태바
청운대, 산학협력으로 기업 브랜드 가치 제고
  • 김서윤 기자
  • 승인 2021.08.24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운대학교(총장 이우종) 디자인싱킹센터(Design Thinking Center, 센터장 박두경)가 올 4월부터 인천테크노파크와 진행하는 ‘2021 스케일업 챌린지랩’ 사업으로 기업과 활발한 산학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2021 스케일업 챌린지랩’는 창업 7년 이내 혁신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제품·서비스 조기상용화, 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청운대는 브랜딩, 디자인, 통합브랜드마케팅 3개 부문에서 7개 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청운대는 브랜딩 분야에 참여하고 있는 기업 ㈜인아트코리아와 로고 리디자인을 진행하고 브랜드 철학과 가치를 재정립했다.

㈜인아트코리아는 자사에서 개발한 온라인 3D·VR 사이버갤러리 ‘인아트갤러리’에서 가상전시를 할 수 있는 공간을 구성·할당하고 전시 참여 작가의 작품을 등록·관리·전시·판매하는 서비스를 개설했다. ‘인아트갤러리’ 이용자들은 전시 참여작가가 구성한 3D 가상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비대면 환경과 메타버스 시대에 걸맞게 온라인상에서 작가와 관람객이 작품을 통해 만나는 특화된 가상 전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아트코리아의 버추얼갤러리는 별도의 장비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가 동작하는 기기라면 언제 어느 곳에서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3D 형태의 가상공간에서 보는 시점과 위치를 이동할 경우 실제 작품이 전시된듯한 경험을 할 수 있게 한다.

㈜인아트코리아는 물리적인 제약, 시간의 구속 없이 전시를 구성·개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경제성과 혁신성 부문에서 우수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박두경 디자인싱킹센터장은 “㈜인아트코리아는 3D의 버추얼갤러리 ‘인아트갤러리’ 서비스에 특화된 브랜드 철학·가치를 재정립하고 브랜드 네이밍에 따른 로고 리디자인(Redesign)을 진행하고 있다. ㈜인아트코리아 로고 리디자인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 부가가치를 제고하고 개선해 사이버 가상갤러리 서비스의 스토리텔링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청운대는 ㈜인아트코리아의 스케일업 챌린지랩 브랜딩 프로젝트와 관련해 청운대 문화·예술·IT관련 전공 취업연계, 현장실습, 무상인턴 근로학생들을 지원하고자 기업의 인건비 절감, 기업문제해결 등 산학협력 수익창출형 신사업 발굴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향후 산학협력이 확장돼 인아트갤러리에 청운대 문화·예술·디자인관련 학과의 졸업 작품 전시, 공연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