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청년창업+ 프로젝트 예비창업팀 모집
상태바
중부발전, 청년창업+ 프로젝트 예비창업팀 모집
  • 이명진 기자
  • 승인 2021.08.24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중부발전이 청년 주도의 지역사회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청년창업+ 프로젝트 ‘꿈을 펼쳐 보령’ 제3기 예비 창업팀을 내달 15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보령시 내 창업을 꿈꾸는 예비사업가를 대상으로 3개팀을 선정, 창업자금(최대 2600만원)과 2년간 임차료의 80%(월 최대 100만원)를 합해 팀별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지원자격은 한국판 뉴딜을 선도할 수 있는 우수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만 18세 이상 만 49세 이하 보령시민(9월 말 기준)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중부발전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받아 작성한 뒤 구비서류와 함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중부발전은 지난 2019년부터 6개 창업팀을 선발·지원했으며 이들은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2021년 제3기 창업팀 선발은 한국판 뉴딜과 관련한 디지털 전환 가속화, 비대면 산업 강화, 친환경 녹색 산업 확대에 이바지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김호빈 중부발전 사장은 “청년들이 코로나19에 따른 경기침체에 좌절하지 않고 창업에 도전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창업 이후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