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지능화협회, '2021 산업 디지털 전환 연대 4차 네트워크' 온라인 개최
상태바
한국산업지능화협회, '2021 산업 디지털 전환 연대 4차 네트워크' 온라인 개최
  • 김서윤 기자
  • 승인 2021.08.23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산업 디지털 전환 연대 3차 네트워크 장면(발표자 : KOIIA 서재영 대리)

한국산업지능화협회(회장 김태환)가 ”2021 산업 디지털 전환 연대 4차 네트워크“를 오는 8월 31일(화)에 유투브 스트리밍을 통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4차 네트워크에서는 기업 내 밸류체인 혁신을 위한 DX(Digital Transformation) 방향을 제시함과 동시에 한국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의 장영수 실장과 금속재료연구조합의 장형순 책임연구원이 각각 헬스케어와 철강산업의 디지털 전환 선도사례를 공유하며 업종별로 특화된 디지털 기술 적용 및 방법론에 대해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산업 디지털 전환 연대는 산업의 데이터를 공유, 활용하고 디지털 혁신기술과 연계·융합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서비스) 모델과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20년부터 구축된 협업 연대로, 각 산업의 DX 방향을 수립하고 관련 R&D 과제를 기획하고 성공사례를 발굴한다.

21년에는 지난 6월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참여한 가운데 미래차, 가전·전자, 헬스케어, 조선, 유통·물류, 기계·로봇, 뿌리, 철강, 에너지, 섬유화학 등 10대 업종에서 연대가 구축·결성되어 현재 300여개의 관련 협·단체, 기관·기업 등 민간 경제주체가 참여하고 있다. 참고로 정부는 지난해 연대활동으로 진행한 ”밸류체인 디지털화 선도 연구개발(R&D) 사업“의 6대 과제에 총 279억원을 지원하고 있다.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추현호 센터장은 ”금번 4차 산업 디지털 전환 연대 네크워크는 정부의 디지털 빅푸시 전략과 R&D과제 트렌드도 함께 다루어질 예정으로 자사의 DX 방향 및 컨소시엄의 R&D과게 기획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산업 디지털 전환 연대에 참여코자 하는 기업, 기관, 단체는 디지털 전환 연대를 담당하고 있는 협회 서재영 대리(070-4361-8133)에게 문의하거나 협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