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 취업지도사 및 진로지도사 자격과정 실시
상태바
경복대, 취업지도사 및 진로지도사 자격과정 실시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1.08.13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복대학교가 8월 17일(화)부터 31일(화)까지 진로지도사 1, 2급 및 취업지도사 2급 자격과정을 실시한다. 이번 자격과정은 교수 및 교직원 대상으로 대학생 진로 및 취업 지도를 위한 기본지식을 함양해 진로지도 역량을 높이기 위해 진행된다.

진로지도사 1급 자격 과정은 학생들의 상담과 진로의 구체적인 설계를 위한 커리어 설계 및 코칭, 경력개발관리 지도 내용으로 구성돼 있으며 ▲진로상담을 위한 소통 리더십 ▲커리어코칭을 위한 다양한 접근법 ▲경력개발관리 ▲자기분석 진단도구 및 기법의 이해 등 총 10시간의 교육이 이뤄진다. 이후, 진로지도사 자격 필기시험에서 60점 이상을 취득하면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진로지도사 2급 자격 과정은 학생들의 상담과 진로의 구체적인 설계를 위한 직업선호도검사 해석, 각 직군 및 직업 이해, 직업 선택 지도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과목으로는 ▲진로상담기법 및 코칭 ▲학생 이해 ▲직무 및 직업 이해 ▲진로계획 수립 등 총 11시간의 교육이 이뤄지며 전체 강의의 80%이상을 수강해야 수료가 가능하다.

취업지도사 2급 자격 과정은 대학생의 취업시장 이해를 바탕으로 취업 준비 실전 과정에 필요한 구체적인 구직활동 방법(취업목표 설정, 시장 분석 및 면접 실전 등)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 과정으로는 ▲채용 A~Z까지 ▲공공기관 조직 및 NCS 이해 ▲면접 스피치 지도교수법 ▲ AI 기반 채용 평가의 이해 등이 있으며, 총 11시간의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취업지도사 자격 역시 필기시험에서 60점 이상을 취득해야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진로지도사 교육 과정에 참여했던 한 교직원은 "학습자 중심의 진로지도를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이번 교육과정으로 요즘 학생들의 특성과 현시대의 변화를 반영해 우리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진로지도를 제공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잡스타트 홈페이지(www.jobstart.co.kr)에서는 창업전문지도사, 심리상담사, 산학협력지도사, 이미지메이킹 전문가 양성 과정, 스피치 강사 양성 과정 등 다양한 자격 과정 프로그램을 수강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