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 멘토링 프로그램 ‘오피스아워’ 참여 스타트업 모집
상태바
흥국생명, 멘토링 프로그램 ‘오피스아워’ 참여 스타트업 모집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1.08.11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흥국생명이 디캠프와 함께 멘토링 프로그램 ‘오피스아워’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디캠프는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 운영하는 스타트업 지원 기관이다.

오피스아워는 지난 2014년부터 약 400회 이상 진행된 전문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1:1 멘토링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스타트업을 연결한다.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에는 흥국생명의 디지털 부문 전문 인력이 참여한다. 이로써 보험 부문의 밸류체인 혁신과 새로운 성장 거점 확보를 위한 신사업 진출을 협업할 스타트업 발굴에 나설 계획이다.

보험 밸류체인에 적용 가능 분야는 △마케팅 △상품개발 △인수검사 △계약관리 △고객서비스 △보험금 청구 등이다.

신사업 관련은 메타버스, 헬스케어, 반려동물, 자산관리, 육아 및 어르신 요양 등이다. 라이프사이클(생애 주기)에 지속적으로 관여할 수 있는 사업을 비롯해 MZ세대(1980년 이후 출생세대)들과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과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흥국생명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된 협업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와 홍보를 다각도로 지원할 방침이다.

오피스아워 참여는 디캠프 웹사이트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8월 16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임승빈 디지털혁신팀장은 “이번 오피스아워는 형식적이고 일반적인 인사이트 전달이 아닌 흥국생명의 사업에 맞는 맞춤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동반성장할 수 있는 스타트업을 만나 혁신적인 디지털 전환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