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전국 대학생 대상 'ESG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상태바
제주항공, 전국 대학생 대상 'ESG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 김서윤 기자
  • 승인 2021.08.11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항공이 전국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제주항공과 공공기관이 함께 협력할 수 있는 민·관 협력 ESG 경영활동 아이디어를 제안 받는 ‘ESG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활동 가운데 제주항공이 중앙정부와 지자체, 공공기관 등과 협력해 추진할 수 있는 활동을 대상으로 한다. 공항·관광 등 항공업에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환경·소비자·인권 등에도 협력이 가능한 ESG 아이디어도 제출이 가능하다.

전국 대학 재·휴학생과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라도 제한없이 참가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팀(최대 3인)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제주항공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식의 신청서 1부와 자신의 아이디어가 담긴 15매 내외의 파워포인트로 작성한 최종 제안서 1부를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오는 8월 13일 오전 10시부터 9월 3일 오후 6시까지이며, 9월 10일 1차 결과를 발표한 후 9월 29일 2차 프리젠테이션 심사를 진행해 최종결과를 발표한다.

△대상(1팀)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함께 제주항공 인사담당자의 1:1 취업코칭 면담과 모의면접 기회가 제공된다. △최우수상(1팀)에는 70만원, △우수상(1팀)에는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고 △입상(5팀)에는 김포~제주 왕복항공권이 개인당 1장씩 지급된다.

기타 출품규격 및 심사방법, 유의사항 등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제주항공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이메일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ESG가 강조되는 지금, 유관 기관과의 협업이 많은 항공업의 특성상 ESG활동도 관계기관과 협업으로 추진될 때 효과가 크다”며 “제주항공이 지자체나 공공기관과 함께 해왔던 ESG활동을 더욱 넓게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