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창업콘테스트 개최, "농식품 벤처기업 발굴·지원"
상태바
농식품 창업콘테스트 개최, "농식품 벤처기업 발굴·지원"
  • 이명진 기자
  • 승인 2021.08.06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가 농식품 분야를 선도할 기술기반의 창업자를 발굴한다.

농림축산식품부가 “농식품 분야 기술 중심 벤처창업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7회 농식품 창업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벤처창업기업들의 투자유치 기회 및 매출 증대를 위해 ‘투자유치 중심’으로 진행된다. 예선(서류·발표)-본선(발표)-결선(발표)순으로 진행되며, 기술의 혁신성·차별화·완성도, 시장성, 모의투자 등의 심사 항목을 통해 평가한다.

또 올해는 전년과 다르게 결선 평가에서 국민평가단을 선정하고 소비자의 시각에서 사업 아이템을 검증하는 시간을 갖는다.

최종 우승팀(대상) 1팀에는 5000만 원의 상금과 대통령상을 수여하며 총 10팀에게 1억 2000만 원 규모의 상금이 지급된다.

최종 결선 진출 10팀에게는 액셀러레이팅과 펀드 연계, 대기업 기술 컨설팅 및 유통채널 입점 지원 등 후속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다. 엑셀러레이팅이란 창업기획자가 초기 기업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말한다.

농식품 분야 창업 7년 이내 창업자, 예비창업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접수는 8월 6일부터 9월 3일 오후 2시까지 ‘2021 농식품 창업콘테스트 홈페이지(www.a-challenge.kr)에서 할 수 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올해 7회째를 맞이하는 농식품 창업콘테스트를 통해 우수 농식품 기업들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창업 붐이 조성되고 유망 기술력과 제품을 보유한 창업기업들에게 투자 유치와 매출 증대 기회가 제공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