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대, 예비 창업자·스타트업에 시제품 설계 입문 기회 마련
상태바
금오공대, 예비 창업자·스타트업에 시제품 설계 입문 기회 마련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1.08.03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오공과대학교가 중소벤처기업부의 ‘2021년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운영 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

금오공대는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누구에게나 쉽게 메이커 입문 기회를 제공하는 ‘일반랩’ 유형에 선정돼 국민 생활밀착형 창작 활동 공간으로 메이커 스페이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일반랩 유형은 8.9:1의 경쟁률로 전국에서 15개 기관이 선정됐다.

금오공대 메이커 스페이스는 ‘메이커 빌리지(Village)’라는 이름으로 교내 벤처창업관 등에 시 제작실 2곳, 체험실 2곳, 다용도실, 교육 및 회의실 등의 공간을 구축해 창작과 제작에 필요한 장비와 시설을 갖출 계획이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초·중·고교생과 일반인에게 앱 개발, S/W코딩, 드론, 로봇, 머신러닝 등 4차 산업 관련 교육 및 체험을 실시하는 한편, 예비 창업자와 스타트업 기업을 위한 시제품 설계 및 제작 지원도 활발히 진행할 예정이다.

4차 산업 관련 제조 창업 지원과 메이커 문화 확산을 위한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운영 사업’은 일정 규모의 시제품 제작 및 교육 공간을 확보한 기관을 선정한다.

허장욱 창업원장은 “메이커 스페이스와 대학 내 4차 산업혁명 관련 프로그램의 연계를 통해 지역 학생들의 진로 체험 및 대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창의 융합 교육을 준비하고 있다”며 “경상북도와 구미시의 지원과 대학의 인프라를 바탕으로 우수한 메이커를 발굴해 제조 창업 생태계의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