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공전, ‘자소서첨삭시스템’을 통한 에세이 공모전 개최
상태바
인하공전, ‘자소서첨삭시스템’을 통한 에세이 공모전 개최
  • 김서윤 기자
  • 승인 2021.06.09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진인주, 이하 인하공전)이 코로나19로 교내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 비대면 자기소개서 솔루션 ‘레주메팩토리’를 이용한 에세이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을 성장시킨 이야기를 작성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자기소개서 준비를 할 수 있게 됐다.

학생들은 ‘레주메팩토리’의 가이드 인터뷰를 따라 자신만의 경험을 적어가면 STAR기법에 따라 상황(Situation)-역할(Task)-문제해결(Action)-결과(Result) 순으로 체계적인 에세이가 완성된다. 따라서 글쓰기가 부담스러운 학생들도 질문에 따라 문단을 구성하여 구조화된 글을 쉽게 작성할 수 있어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레주메팩토리’는 비대면 자기소개서 첨삭 솔루션으로 자소서 뿐만 아니라 에세이, 면접 인터뷰 템플릿 등 학생들의 문장작성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월 2회 유튜브 라이브 특강(레펙TV)을 통해 진로와 취업상담을 진행하며 취업준비생의 고민을 해결한다.

인하공전 관계자는 “학생들이 대학생활 중 경험한 내용은 자기소개서에 필수요소이다. 하지만 취업준비를 시작하고 처음 글쓰기를 시작하면 어려워하는 학생들이 많다. 따라서 공모전을 통해 저학년 때부터 자신의 경험을 글로 남겨 두면 나중에 직무와 기업에 따라 수월하게 구조화할 수 있다. 솔루션 도입으로 학생들의 글쓰기 능력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인하공전은 인천과 하와이의 첫 글자에서 따온 ‘인하’라는 교명처럼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500대 기업 CEO 선정 최우수 전문대학으로 5년 연속 선정되었으며, 2021년 인천지역에서 유일하게 신입생 충원률 100%를 달성하며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대학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