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앤잡, 진로지도사 및 취업지도사 2급 개인 대상 교육 과정 실시
상태바
인앤잡, 진로지도사 및 취업지도사 2급 개인 대상 교육 과정 실시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1.06.09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의 적성에 맞는 진로 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취업 및 진로분야 종사자 또는 취업상담 및 지도를 하는 교직원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인앤잡이 취업지도사 및 진로지도사에 대한 1급과 2급 자격 취득 교육 과정을 실시한다.

진로지도사 및 취업지도사 과정은 교육내용을 세분화해 전문적인 지식과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교육 과정이다. 특히, 이번 과정에는 단체로 참여가 어려운 신청자들을 위해 집단이 아닌 개인별 또는 소수 인원이 신청할 수 있는 교육을 신설했다. 잡스타트 홈페이지(http://www.jobstart.co.kr)에서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주 1회 2주 동안 청강할 수 있으며, 1명의 강사가 처음부터 끝까지 진행하는 타 회사의 과정과는 달리 주제별로 실무 경험 강사진이 교육에 참여해 현장감을 높인 교육을 청강할 수 있다.

진로지도사 자격과정은 ▲진로상담기초와 진로발달이론 ▲진로지도 1단계 ▲진로지도 2단계 ▲진로지도 3단계 ▲진로상담기법지도 및 실습 ▲최종평가 및 시험으로 구성돼있다. 위 과정을 수료하게 되면 교육부에서 인정하는 진로지도사 2급 자격 취득과 함께 대학에서 학생들에게 맞춤형 진로 컨설팅을 진행할 수 있다.

취업지도사 자격과정은 ▲4차혁명과 일자리동향 파악 ▲직업 및 직무분석 ▲입사서류작성법 ▲면접코칭법 ▲최종평가 및 시험으로 구성돼 있다. 고용노동부 취업지도사 2급 자격증 취득으로 취업지도 전문성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우수 수료자에 한해 취업컨설턴트와 취업강사로 활동할 기회가 부여된다.

교육 이후에는 출석 및 시험 성적을 반영해 총 60점 이상 취득 시 민간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교육 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앤잡 홈페이지(http://www.innjob.co.kr) 또는 전화(02-454-141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