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2021 학생재능기부 전공연계 멘토링 멘토 모집
상태바
충북대, 2021 학생재능기부 전공연계 멘토링 멘토 모집
  • 한지수 기자
  • 승인 2021.04.08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대학교가 16일까지 '2021 학생재능기부 전공연계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할 대학생 멘토를 모집한다.

이번 멘토링은 지역 거점대학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시민의식을 갖춘 사회인 양성에 힘쓰는 등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고자 마련됐으며, 충북대 학생의 다양한 전공을 활용하여 지역 고등학생의 희망 전공과 연계해 멘토링을 진행한다.

본 프로그램은 산남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여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므로 멘토 역시 여학생만 지원 가능하며, 휴학생 및 대학원생은 참여가 불가능하다. 모집학과는 ▲경영학부(2명) ▲국제경영학과(1명) ▲경영정보학과(1명) ▲역사교육과(1명) ▲영어교육과(2명) ▲독일언어문화학과(1명) ▲심리학과(6명) ▲사회학과(1명) ▲정치외교학과(1명) 등 16명이다.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씨앗(CIEAT,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 시스템에 접속해 비교과신청 메뉴에서 운영부서 '학생과’를 조회한 뒤 전공멘토링 멘토 모집을 선택해 신청서와 계획서를 작성 후 업로드하여 접수하면 된다. 선발은 멘토링 봉사 유경험자를 우선 선발하며(봉사활동확인서 제출), 지속적으로 참여 가능한 학생, 전공 멘토링 방법을 체계적으로 계획하여 제시한 학생, 활동하게 될 기간의 요청사항에 부합하는 학생을 선발한다.

멘토링은 전공과정의 이모저모, 내신관리 노하우 및 수능 고득점 전략, 생기부 관리법, 졸업 후 진로 등을 주제로 멘토링을 진행하며 오는 4월 중순부터 2022년 1월까지 활동한다. 멘토링 후에는 봉사활동 확인서와 봉사일지 제출 후 승인완료 된 활동에 한해 소정의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충북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