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 '청년이 그린 창업캠프' 모집
상태바
새마을금고중앙회, '청년이 그린 창업캠프' 모집
  • 김서윤 기자
  • 승인 2021.04.06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이달 25일까지 약 3주간, 친환경 분야 사회적기업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 예비 사업가를 대상으로 <청년이 그린(Green) 창업 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실업난 해소를 위해 청년 창업을 활성화하고, 친환경 분야 유망한 창업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사회문제 해결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이번 창업 캠프를 추진한다.

참가 대상자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중 환경 분야 사회적 미션을 보유한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 3년 이내의 기창업자이다.

1차 심사를 거쳐 선정된 열 개 팀이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열리는 2박 3일간의 캠프에 참가하게 된다. 참가자들은 3일간 '환경 및 사회혁신 강화 교육, 비즈니스 모델 강화 워크숍 등의 프로그램'을 이수하게 될 예정이다.

우수 아이디어로 최종 채택된 다섯 팀에게는 시상금이 지급되며, 새마을금고중앙회의 사회적경제조직 맞춤형 성장 지원사업인 'MG희망나눔 소셜성장 지원사업'의 4기 및 5기 선발 시 우선 선발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를 통해 사업 자금과 더불어 사회적경제 분야 전문기관의 컨설팅 등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MG희망나눔 소셜성장 지원사업'의 1~3기 기업들과의 멘토링 등을 통해 사회적기업 간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한다.

본 사업은 새마을금고중앙회 'MG희망나눔 소셜성장 지원사업'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하여 지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