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 전문대학 평생직업교육 발전세미나 개최
상태바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 전문대학 평생직업교육 발전세미나 개최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1.02.26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가 지난 25일 오후 1시 인덕대 은봉홀에서 '전문대학 평생직업교육 발전세미나'를 개최했다.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COLIVE)가 지난 25일 오후 1시 인덕대학교 은봉홀에서 전문대학 평생직업교육 발전세미나를 열었다. 이번 세미나는 작년 11월 5일 발족한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의 추진 실적과 운영 사항을 공유하고,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 경쟁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세미나에는 윤여송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 부회장(인덕대학교 총장), 심윤숙 세경대학교 총장, 신경석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고등ㆍ직업교육실장과 △이상욱 대림대 평생교육원장(수도권) △김영덕 세경대 평생교육원장(충청강원권) △이도경 부산과기대 평생교육원장(부산울산경남권) △우성진 대구과학대 평생교육원장(대구경북권) △이형수 광주보건대 평생교육원장(호남제주권) 등 각 권역별 회장단이 참석했다.

윤여송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 부회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행사는 윤여송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 부회장의 환영사로 시작됐다. 윤여송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 부회장은 환영사에서 "평생직업교육은 인구 구조 및 일자리 변화, 학령인구 감소와 고령화 및 양극화로 인해 다양한 변화를 요구 받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이번 행사는 전문대학의 평생직업교육분야 역할에 대해 함께 조명해보고, 창조적인 학습사회와 전문대학 평생교육의 전략을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소중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후, ▲신경석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고등·직업교육실장의 '전문대학의 평생교육 체제 전환의 의미와 성과' ▲정지선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명예연구위원의 '제4차 산업혁명시대와 전문대학의 평생직업교육' ▲이성 세계시민성교육원장의 '창조적 학습사회와 전문대학 평생직업교육의 전략' ▲한광식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 사무국장의 '2021년도 발전협의회 사업계획 및 추진실적 보고' 순으로 발표가 이어졌다. 다음 순서로 권역별 간담회, 권역별 COLIVE 현장의견 및 발전방안 발표 순으로 세미나가 진행됐다.

한광식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 사무국장은 "앞으로 전문대를 직업교육 지역거점으로 육성하고, 전문대 평생직업교육 데이터 베이스를 구축하려고 한다. 전문대의 평생직업교육이 발전하기 위해서, 전문대가 힘을 모으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전문대가 평생직업교육 발전을 위해 함께 나아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