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ㆍ전북대, 차세대 여성 리더십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전남대ㆍ전북대, 차세대 여성 리더십 프로그램 진행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1.02.19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7일(수) 전남대학교 공과대학이 전북대학교와 함께 <차세대 여성 리더십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호남지역 공과대학 여대생들을 대상으로 여성 리더로서 갖춰야할 리더십 역량 강화를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실시했다.

차세대 여성 리더십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진행

전남대 학생 18명, 전북대 학생 8명으로 총 26명의 학생이 참여한 이번 프로그램은 1차시와 2차시로 나눠 진행됐다. 1차시에는 'CEO 특강: 언니들의 집단 지성 언니들의 응원을 배달합니다'를 주제로 씨프로그램 엄윤미 대표의 강의가 진행됐다. 2차시에는 커리어디자인 The AN 김현경 책임컨설턴트가 '조직 내에서 벌어지는 MZ세대간의 세대 차이 갈등', '조직 상황 속 MZ세대의 이해 및 소통 스킬', '올바른 비전 수립을 위한 직업 가치관 바로알기'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프로그램 종료 후,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차세대 여성 리더십 프로그램>이 리더로서의 자존감 형성에 도움이 됐는지'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26명 중 25명의 학생들이 '그렇다'라고 응답해서, 이번 프로그램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냈다.

엄윤미 대표가 <언니들의 집단 지성 언니들의 응원을 배달합니다>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학생은 "아직 신입생이라 회사와 조직을 이해할 수 있을 지 걱정이 많았지만, 강의를 들어보니 회사 내 조직도 결국 인간 관계가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대학 생활에도 강의 내용을 적용할 수 있으리라 예상된다. 특히, '기회는 스스로 움직이지 않으면 얻기 힘들다'는 말에 동기부여를 받았다. 앞으로 이번 수업 내용을 잘 되새기며 꿈을 이루고 싶다"라고 강의후기를 전했다.

김현경 커리어디자인 The AN 책임컨설턴트가 <조직 상황 속 MZ세대의 이해 및 소통 스킬>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