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2023 천안 K-컬처박람회 서포터즈 모집
상태바
천안시, 2023 천안 K-컬처박람회 서포터즈 모집
  • 권수연 기자
  • 승인 2023.02.07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천안시는 ‘2023 천안 K-컬처 박람회’ 서포터즈 ‘Kulturism(컬처리즘)’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천안시 14~19세 청소년 또는 대학생, 지역 내 외국인 유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천안시청 홈페이지와 각 대학교 홈페이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서포터즈 선발자들은 2월부터 8월까지 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K-컬처 박람회를 홍보하는 각종 콘텐츠 발굴·제작 및 게시글을 작성하는 역할을 맡는다. 또한 박람회 행사 기간 전시관, 공연장, 부대시설, 주차장 등 보조운영 활동 등에도 참여하게 된다.


‘2023 천안 K-컬처박람회’는 2026년 세계박람회 개최에 앞서 올 8월 11~15일까지 진행되며, 우리나라 독립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독립기념관에서 개최한다.

박람회 기간 K-팝 콘서트, 뮤지컬 등 다양한 공연과 K-드라마․영화, e-스포츠 대회, 패션부터 굿즈와 화장품 등을 소개하는 K-라이프 등 한류문화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박상돈 시장은 “서포터즈 활동은 천안시 청소년과 대학생, 외국인 유학생들이 천안의 축제 K-컬처 박람회를 직접 홍보하며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K-컬처에 관심 있는 청소년과 대학생, 관내 외국인 유학생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신청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