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제11회 KU 혁신 포럼 개최
상태바
고려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제11회 KU 혁신 포럼 개최
  • 박재현 기자
  • 승인 2022.11.28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학교(총장 정진택)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11월 29일(화) 오후 2시부터 고려대 SK미래관 최종현홀에서 ‘넥스트 노멀 시대, 대학혁신과 인재양성’이라는 주제로 『제11회 KU 혁신 포럼』을 개최한다.

KU 혁신 포럼은 우리나라 대학이 지향해야 할 혁신의 방향을 모색하고 급변하는 사회 환경 속에서 미래사회를 준비하기 위한 대학의 역할과 책무라는 시대적 소명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자리이다.

이번 포럼은 고려대학교 3기 Next Normal 위원회와 대학정책연구원이 공동주관하는 행사이다. 디지털 대전환과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표준이 될 넥스트 노멀 시대의 변화 예측 및 선도적인 대응방안 모색을 위해, AI 시대의 대학 혁신과 인재양성을 주제로 향후 나아가야 할 혁신의 지속가능한 방향을 모색하는 논의의 장을 마련하고자 마련됐다.

포럼의 기조 강연은 고진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위원장이 ‘윤석열 정부의 새로운 혁신, 디지털플랫폼정부 추진방향’이라는 주제로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의 성과 및 중점 추진과제 등에 관해 강연을 진행한다.

이어지는 1세션에서는 ‘AI 시대 미래선도 인재상의 정립과 교육혁신’이라는 주제로 ▲‘AI 시대의 인재상 정립과 교육설계 및 운영방안’ ▲‘AI 시대 인재양성을 위한 교양교육의 설계방안’ 등에 대한 주제발표와 토론이 이어진다.

2세션에서는 ‘AI 시대 미래선도 인재양성 실천방안과 대학혁신’을 주제로 ▲‘현장밀착형 우수 인재 양성 방안’ ▲‘인공지능 문명, 대학의 역할과 준비는’ ▲‘고려대 인재선발 방법의 혁신방안’ 등에 관한 주제발표와 토론이 이어진다.

행사 주체인 고려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측은 디지털 대전환 및 넥스트 노멀 시대의 대학 혁신과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설계 및 인재양성 실천방안에 대한 논의를 통해 AI 시대에 대한 본교의 대응방안을 모색하고, 더 나아가 넥스트 노멀 시대에 필요한 주요 아젠다 발굴 및 대응방안 제시를 통한 정책개발, 제도 개선 및 대학의 추진과제 발굴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이며, 대학정책연구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사전에 포럼 참가신청을 하는 경우 사전 자료 및 중계 주소를 받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