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한국커리어패스협의회 정기총회 성료
상태바
2022년 한국커리어패스협의회 정기총회 성료
  • 서설화 기자
  • 승인 2022.11.28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커리어패스협의회가 2022년 하반기 정기총회를 11월 25일 한국커리어패스협의회 세미나실에서 개최했다.

한국커리어패스협의회(회장 박홍석)가 2022년 하반기 정기총회를 11월 25일 한국커리어패스협의회 세미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정기총회에는 한국커리어패스협의회의 박홍석 회장(인덕대 총장), 이형남 상임대표, 김영조 사무총장, 이창섭 감사(전, 동의과학대 처장) 등이 참석하였다. 회원 대학과 회원 기업에서는 도한신 영진전문대 부총장, 문용규 전주비전대 교수, 두원공과대학 김성환 처장, 인덕대 김동수 센터장, (주)포유스 방상원 대표와 최미경 이사 등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커리어패스협의회 김영조 사무총장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1부에는 박홍석 회장의 인사말, 이형남 상임 대표의 협회 소개, 육동인 메드팩토 부사장의 <기업의 인재상>, 이상진 한국산업지능화협회 본부장의 <대전환시대의 인재육성방안>에 대한 특강 순으로 마련되었다.

2부에는 각 대학별 우수 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인덕대학교 김동수 센터장의 <대학의 ESG 경영>, 전주비전대학교 문용규 교수의 <인성교육 프로그램>, 영진전문대학교 도한신 부총장의 <해외취업 사례>를 발표했다.

3부에는 <일본지역 해외취업 진행현황>에 대한 주제로 (주)포유스 방상원 대표가 강의했다. 이어 한국커리어패스협의회 회원사인 텔스타홈멜(주)에서 기업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에는 정기총회 예결산 보고를 하며, 정기총회는 마무리되었다.

한편, 2009년 발족한 한국커리어패스협의회는 우수 중소기업과 대학을 연계해 핵심인재를 양성하는 모임이다. 특히 중소기업 및 해외 일자리 매칭 등으로 ‘중소기업 1만명 청년인재 양성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또한 청년취업사업 뿐만 아니라 취업역량 및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교육사업도 진행한다. 언론사와 연계해 대학 및 기업 광고를 비롯해 취업관련 기사들을 연재하면서 중소기업 구인난과 청년실업문제 해소에 일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