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엑시스와 크리스탈바이오사이언스, Finding BIO ‘인베스터 파트너링 데이’ 성료
상태바
젠엑시스와 크리스탈바이오사이언스, Finding BIO ‘인베스터 파트너링 데이’ 성료
  • 유혜정 기자
  • 승인 2022.11.24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헬스케어 특화 액셀러레이터 젠엑시스 (대표 손미경)와 신기술사업금융회사 크리스탈바이오사이언스 (대표 윤원도, 이하 CBS)는 지난 11월 22일 ‘인베스터 파트너링 데이’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Finding BIO는 젠엑시스와 크리스탈바이오사이언스가 공동 운영하는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 배치 프로그램으로 ▲기업별 전문 멘토링 (기업 진단, IR컨설팅, 산업 전문가 멘토링), ▲CBS 관계사 인프라 활용 및 임직원 멘토링 등 창업 기업의 비즈니스를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우수 수료 기업 직접투자 (기업당 최대 10억), ▲12월 6일 데모데이 및 후속투자유치 등을 지원한다.

이번 인베스터 파트너링 데이는 창업기업과 투자자를 매칭하여 심도 있는 IR을 통해 투자 기회를 창출하고 창업기업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피드백을 받기 위해 마련되었다. 국내 대형 VC를 포함한 다양한 투자사 소속의 바이오 전문 심사역 12인이 참석하여 창업기업의 가능성을 면밀히 검토했다.

본 행사에 참가한 Finding BIO 1기는 6개사로, ▲돌봄드림 (심리적 안정에 도움을 주는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 돌봄조끼 HUGgy), ▲로펠바이오 (PD-L1 recycle 메커니즘의 핵심이 되는 DRG2의 특성을 이용한 PD-L1 병용 바이오마커 기술), ▲메디코스바이오텍 (거미실크 단백질과 성장인자를 활용한 조직 재생 및 항노화 솔루션), ▲에이치플렉스 (반려동물 자가진단 서비스 및 건강관리 솔루션 플랫폼), ▲인핸드플러스 (인공지능 스마트워치 기반 디지털 복약관리 솔루션), ▲트윈피그바이오랩 (TAM(tumor associated macrophage)을 타겟으로 종양 미세환경을 조절, 항암제의 유효성을 높이는 펩타이드 신약 개발)였다.

특별히 이번 파트너링 데이에는 투자자 외에도 제약바이오 임상 전문가와 반려동물 제품 브랜딩 및 임상 경험을 보유한 수의사가 참여하여 기업들에게 심도있는 1:1 멘토링을 제공해주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제품 파이프라인 점검, 고객 니즈 재확인, 시장점유율 확대 방안을 모색하였다.

행사에 참가한 Finding BIO 1기 돌봄드림 김지훈 대표는 “유수의 투자사 심사역 분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였다”며, “자사 제품의 경쟁 우위, 기술적 차별성, BM의 방향성을 확립해 나가는데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피드백을 많이 받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투자자로 참석한 블루포인트 차만영 그룹장은 “본 행사를 통해 다양한 헬스케어 초기 창업기업을 깊이 있게 검토할 수 있었고, 그룹 IR방식으로 진행되어 함께 참가한 여러 심사역들과 토론하며 투자 검토 포인트도 공유할 수 있어 좋았다” 라고 밝혔다. 

파인딩바이오 1기의 파이널 이벤트인 데모데이는 오는 12월 6일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