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특수교육 학생들 대상 SW 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한밭대, 특수교육 학생들 대상 SW 체험 프로그램 운영
  • 박재현 기자
  • 승인 2022.11.01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직무대리 오영식)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단장 황경호)은 지난 27일 교내 산업정보관에서 대전괴정고등학교 특수교육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2년 한밭대와 함께하는 SW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한밭대와 함께하는 SW체험’은 대전지역 사회적 취약계층 및 초중고교 대상 SW교육을 지원하고, SW교육 저변확대를 통해 창의인재를 양성하고자 마련됐다.

‘사물인터넷_스마트 전등 만들어보기’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한밭대학교 재학생 SW봉사단 ‘소중한 봉사단’ 단원들이 강사로 활동했다.

참여 고교생들은 대학에서 지원한 실습 재료로 직접 스마트 전등을 조립해 보고 코딩하는 시간을 가졌다.

소중한 봉사단 임원이자 이번 프로그램의 주 강사로 활동한 한밭대 오명진 학생은, “강사 역할을 경험하며 큰 책임감과 보람을 느꼈고, 이번 체험을 통해 참여 학생들이 미래에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대전괴정고 특수교육반 담당 교사는 “강사님들이 형, 누나같이 대해주어 우리 학생들이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었고, 내용도 흥미롭고 알차서 매우 만족스러웠다”고 말했다.

한편, 한밭대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은 지난 9월 재학생들로 구성된 제1기 ‘소중한 봉사단’을 출범하고, 관련 교육 실시 후 대학생 멘토로서 초중고생의 SW체험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