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기반의 미래인재 전략, 지역순회 심포지엄 15일 개최
상태바
지역기반의 미래인재 전략, 지역순회 심포지엄 15일 개최
  • 박재현 기자
  • 승인 2022.09.15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무총리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연구원(원장 류장수)이 개원 25주년을 맞아, 대구광역시 엑스코 회의실(324호)에서 지역순회 심포지엄을 9월 15일(목) 오후 2시부터 개최한다.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은 우리 사회 최대 현안인 지역균형발전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지역 인재로 새로운 미래를’이란 슬로건 아래 지역기반의 미래인재 전략을 주제로 광역권별로 순회하는 심포지엄을 기획했으며, 이번엔 대구경북 지역에서 그 행사를 여는 것이다.

이번 심포지엄은 대구경북 지역의 지역 인재 양성 방안을 놓고 개회사 및 축사, 주제발표, 그리고 대담 순으로 진행된다.

류장수 원장의 개회사에 이어, 홍원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회장(경북대 총장)과 남성희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대구보건대 총장)의 축사로 시작한다.

이어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의 주휘정 연구위원과 이승봉 부연구위원, 박상우 경북대 교수 순으로 주제발표에 나선다.

마지막으로 대구경북권의 지역인재 확보와 양성 및 활용방안에 관해 김영철 계명대 학장이 좌장을 맡아 대구경북 지역 전문가들과 종합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한광식 한국전문대교육협의회 산학교육혁신연구원장, 고석주 대구경북지역혁신플랫폼 대학교육혁신본부장, 김용현 대구경북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임운택 계명대 교수, 전재식 한국직업능력연구원 지역인재연구본부장이 토론자로 나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