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GSAT 삼성직무적성검사 - GSAT의 핵심은 정답률, 정확히 푸는 것이 중요! [인적성 합격 Tip]
상태바
삼성 GSAT 삼성직무적성검사 - GSAT의 핵심은 정답률, 정확히 푸는 것이 중요! [인적성 합격 Tip]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2.03.14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기업·대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을 위해 각 기업별 인적성검사 진행 방법 및 과목별 준비 Tip을 소개한다.

삼성그룹 - GSAT 삼성직무적성검사

삼성직무적성검사(Global Samsung Aptitude Test)는 단편적인 지식보다는 주어진 상황을 유연하게 대처하고 해결할 수 있는 종합적인 능력을 평가하는 검사로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인해 최근에는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다.

진행 방법

온라인 GSAT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응시 가능한 독립된 장소와 PC, 스마트폰이 필요하다.

△최소 3시간 이상 안정적으로 네트워크 유지된 상태에서 PC, 스마트폰 이용이 가능한 장소이며, △타인의 방해를 받지 않고 검사에 집중할 수 있는 장소여야 한다.

또한, 삼성직무적성검사 응시 프로그램에 접속할 수 있는 △데스크탑 또는 노트북과 응시하는 본인 모습을 촬영할 수 있는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PC 등이 필요하다.

시험 과목

GSAT는 사전 준비 60분, 문제 풀이 60분으로 총 2시간 동안 진행되며, 각각의 과목마다 30분의 풀이 시간이 주어진다.

▲수리논리는 응용수리, 자료해석 과목으로 총 20문항

▲추리는 명제, 조건, 도형, 독해, 도식, 어휘의 6가지 유형으로 30개의 문항이 출제된다.

<수리논리>

* 본인이 자신 있는 영역을 먼저 푸는 것이 좋다. 수리논리는 응용수리보다 자료해석이 압도적으로 많기 때문에 짧은 시간 내에 다 푼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오래 걸리는 문제는 빠르게 넘기고 먼저 풀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추천한다.

<추리>

* 명제의 경우 다양한 문제를 많이 풀어보고 다양한 풀이를 접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 빠른 시간 안에 푸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문제의 지문보다 보기 선다 위주로 경우의 수를 만들어 푸는 것이 좋다.

* 도형 추리의 경우, 문제를 낼 수 있는 규칙의 한계가 있는 만큼 여러 번 풀다 보면 반복되는 규칙을 파악할 수 있다.

★ 시험 핵심 Tip ★

* GSAT의 핵심은 정답률이다. 모르는 문제는 절대 찍지 말고 아는 만큼 정확히 푸는 것이 중요하다. 정답률보다 최대한 많은 문제를 푸는 것을 목표로 공부하다 보면 정답률은 자연스럽게 오르게 되어 있다.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문제집을 통해 여러 번 복습하는 것이 좋다.

* 인적성검사는 적은 양이어도 하루에 1-2시간씩 꾸준히 공부하는 것이 좋다. 또한, 틀리면 감점이 되는 시험이기에 모든 문제를 다 푼다는 생각보다는 확실한 문제 위주로 푼다는 생각으로 시험에 임하는 것이 중요하다.

적성시험만큼 인성시험도 중요하다. 모든 문항에 솔직하게 답을 하기보다 일관성을 유지하며 답을 하되 기업별 인재상을 확인하고 그에 맞추어 인성검사 문제를 푸는 것을 추천한다.

<삼성그룹 인재상>

Passion 열정

끊임없는 열정으로 미래에 도전하는 인재

Creativity 창의혁신

창의와 혁신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인재

Integrity 인간미 도덕성

정직과 바른 행동으로 역할과 책임을 다하는 인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