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마케팅 - 마케팅 과목, 먼저 수강신청하세요! [생생 취업 성공기]
상태바
현대백화점 마케팅 - 마케팅 과목, 먼저 수강신청하세요! [생생 취업 성공기]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2.03.03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준비생들은 일단 목표 기업에 합격한 선배들의 합격후기를 찾는다. 그들이 어떤 식으로 취업에 성공했는지 생생하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뉴스앤잡에서는 [생생 취업 성공기]를 통해 이제 막 입사한 신입사원의 최신 취업 성공기를 전한다.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현대백화점 마케팅 직무에서 근무하고 있는 신입사원입니다.

Q. 백화점 마케팅 직무에 지원하신 계기가 있나요?

대학생활을 하면서 취업을 준비하기보다는 많은 경험을 쌓는 데에 집중했습니다. 4학년 때까지 꿈이 명확하지 않아 제가 했던 경험을 활용할 수 있는 직업, 내 성향과 맞는 직업을 고려해 하고 싶은 직무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학과 수업에서 가장 흥미 있었던 마케팅 과목과 인턴 생활 당시 경험했던 업무를 기반으로 마케팅 직무를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Q. 서류전형은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자기소개서를 처음 작성할 때는 막막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저는 스터디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먼저 SK그룹의 자기소개서를 기준으로 작성하면 이를 마스터 자소서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공통 자기소개서를 작성해 전체적인 피드백을 주고받은 뒤, 본인이 원하는 기업의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고 피드백을 하며 계속해서 수정해나갔습니다. 학교의 취업 관련 교과목에서 자기소개서를 써보거나 취업 관렴 상담 선생님께 자기소개서를 피드백 받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Q. 필기전형은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인적성은 최대한 많이 풀고 많이 연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AI역량검사를 취업관련 사이트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검사를 실제 풀어보면서 감각을 익혔습니다.

Q. 면접전형은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면접전형은 스터디가 중요합니다. 학교 커뮤니티를 통해 스터디를 준비하는 것이 가장 도움이 됩니다. 먼저 기업 분석을 하고, 면접의 예상 질문을 적어 서로 질의응답을 진행했습니다. 기존의 나왔던 문항들은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얻고 추가로 새로운 이슈들로 질문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특히 스터디는 회사의 전반적인 정보부터 면접 후기 및 꿀팁들을 여러 명이 함께 모을 수 있다 보니 준비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해 각자 조사해오다 보니 더욱 심도 있고 정확한 정보를 모을 수 있었습니다.
면접 준비를 할 때는 영상을 직접 촬영해 그 영상을 돌려보면서 부족한 점을 보는 것도 좋습니다. 처음에는 민망할 수도 있지만 나도 몰랐던 내 습관과 말투 등을 고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또한, 저는 현직자를 만나 조언을 구하는 등 직접 발로 뛰는 노력을 했습니다. 처음에는 어색하고 민망할 수 있지만 업계의 최신 동향과 이 직무를 가장 잘 아는 사람은 현직자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직접 전화를 해 양해를 구한 뒤, 점포를 방문해 제가 궁금했던 점과 직무에 대해 자세하게 여쭤보고 그 답변들을 면접에 녹여내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Q. 마지막으로 취업준비를 하고 있는 취업 후배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취업 준비는 장거리 달리기와 같습니다. 지금은 힘들지만 그 순간을 버티고 일어난다면 나중에 분명히 자양분이 되어 나에게 도움이 되는 날이 올 것입니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어떤 일을 할지에 대해 끊임없이 생각하고 목표를 향해 차근차근 노력한다면 취업에 성공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너무 조급해하지 말고 씩씩하고 성실히 준비하다 보면 언젠가는 노력과 운이 더해져 좋은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믿습니다. 모두 힘내시고, 파이팅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