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학연협회 - 뉴스앤잡, 업무 협약식 체결
한국산학연협회(회장 박홍석)와 뉴스앤잡(발행인 김영조)이 업무 협약식을 5일 서울 The-K호텔 자스민룸에서 체결하였다. 이 날 협약식에는 한국산학연협회의 박홍석 회장, 박만용 부회장, 이정례 본부장, 김민준 책임과 뉴스앤잡의 김영조 발행인, 서설화 편집장, 홍예원 기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박홍석 회장은 "한국산학연협회는 대학과 연구기관, 산업체 및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통한 국가 균형발전과 지역혁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우리 협회가 산학연간의 협력을 통한 중소기업의 기술혁신과 성과창출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뉴스앤잡에서 적극적인 취재협조와 기사 보도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협약 체결에 따라 한국산학연협회는 뉴스앤잡의 기업 기사를 한국산학연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한국산학연협회는 전국 각지의 대학과 연구기관 회원을 중심으로, 1993년 자발적으로 창립한 이래 산학연 간의 상호협력과 교류를 통하여 중소기업의 기술혁신 및 국가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고 있는 기관이다.
뉴스앤잡 김영조 발행인은 “산학연간의 효율적인 협력은 세계적인 관심사항이며 이제는 필수적인 요소가 된 상황이다. 한국산학연협회와 뉴스앤잡이 업무 협약식을 맺어 뜻깊다"고 말하며 "앞으로 한국산학연협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을 뉴스앤잡에서 생생하게 보도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뉴스앤잡은 취업 및 창업 분야의 섹션이 특화되어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인터넷 신문이다. 취업·창업 분야의 10여 년 이상 경력을 지닌 30여 명의 전문위원이 참여해 신속하고 정확한 뉴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뉴스앤잡은 전국 30여 개 대학 및 협회와 기사제휴 협약을 체결하여, 다수의 독자층을 확보하고 있다. 취업난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뉴스앤잡은 채용동향에 발맞추어 정론과 직필로 기업과 대학을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는 언론매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