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립대, 26·27일 양일간 진로취업축제 개최

2020-10-26     홍예원 기자

충북도립대학교 혁신지원사업단과 일자리지원센터가 오는 26일(월)과 27일(화) 양일간 <2020 진로취업축제>를 개최한다.

진로취업축제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진로/취업컨설팅, 면접특강, 진로적성검사, 퍼스널 컬러 검사 등 진로 설계 및 취업을 위한 교육과 컨설팅이 진행될 예정이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학생들이 언제든 참여할 수 있게끔 시사상식 대회와 면접 퀴즈대회가 상시 진행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모바일을 통해서도 참여 가능하다.

축제 첫날인 26일(월)에는 현직자를 초빙해 채용 전형, 인재상, 채용 사례 등을 듣는 현직자 토크 콘서트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후에는 학생들이 주도해서 참여하는 취업 골든벨이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취업 준비를 위한 구체적인 적용법을 알아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둘째 날인 27일(화)에는 첫날에 이어 학생들의 진로와 취업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진로취업컨설팅이 진행된다. 또한, 자신감 향상과 이미지메이킹을 위한 퍼스널 컬러 컨설팅이 실시간으로 운영된다. 양일 모두 모든 프로그램이 종료된 이후, 온라인 방명록 작성과 함께 경품 추첨 및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 축제로 취업에 고민이 있는 취업준비생과 재학생들이 진로 설계 및 취업 활동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며, 취업 자신감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자세한 사항은 충북도립대학교 일자리지원센터(043-220-5399) 또는 충북도립대학교 진로취업축제 홈페이지(http://cpucareer.hiresearch.co.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