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교육의 베테랑 두 기업이 만났다!

미래인재연구원-(주)인앤잡, 진로교육 공동 협력 MOU체결

2019-08-05     김연정 기자
(주)인앤잡

 

청년층의 취업난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취업준비생들의 진로교육에 앞장서고 있는 두 베테랑 기업 ‘미래인재연구원’과 ‘(주)인앤잡’이 만나 주목받고 있다.

미래인재연구원(원장 이형남)과 ㈜인앤잡(대표 김영조)은 진로교육 공동협력 MOU를 ㈜인앤잡 커리어개발센터에서 지난 8월 2일에 체결했다. 두 기업은 다양한 대학교육 사업을 진행하며 상호 협력을 통해 대학생의 진로설정과 취업률 향상에 기여하고자 이번 협약을 맺었다.

미래인재연구원이 특허 등록한 ‘상시진로지도 프로그램’은 대학교 전 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진로교육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스스로 진로를 탐색하고 눈높이에 맞춘 취업준비를 한다. 또한 교수들은 진로·취업 관련 전문지식을 쌓도록 진로·취업상담과 강의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이러한 ‘상시진로지도 프로그램’을 미래인재연구원과 ㈜인앤잡이 상호협력하여 전국 대학교에서 다수의 대학생이 이용하도록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미래인재연구원은 우수한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 교육전문 연구기업이다. 대학생의 단계별 진로정보 제공 및 교육을 통하여 진로를 선택하게 함으로써 개인은 물론 산업과 국가의 경쟁력을 제고하고자 설립되었다. 그 밖에 ▲그룹 멘토링 프로그램 ▲1:1 코칭 프로그램 ▲해외연수 교육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체계적인 진로교육의 틀을 만들고 있다.

(주)인앤잡은 대학의 저학년과 고학년들을 대상으로 진로설정부터 성공취업까지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진로 및 취업 서적 발간, 인성직무능력검사 개발, 교육프로그램 진행, 취업전산망 운영 등을 진행하며 학생들을 올바른 직업인으로 성장하도록 길잡이 역할을 수행한다.

국내 대학교육사업을 이끌고 있는 미래인재연구원과 (주)인앤잡의 만남이 앞으로 어떤 시너지효과를 이끌어낼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