쉿, ‘슬기로운 유튜버생활’ 교육 중!

2020-07-08     서설화 기자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장영승)는 예비 크리에이터를 위한 1인 미디어 온라인 교육 5개 과정(총 53편)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슬기로운 유튜버생활’은 평소 1인 미디어에 관심은 있었으나 배울 곳이 마땅치 않아 시도하지 못했던 일반시민들도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크리에이터 입문자에게 꼭 필요한 영상이 가득한 ‘슬기로운 유튜버생활’은 편당 7분 내외의 영상들로 이루어진 5개 교육과정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모션 그래픽 편 (총 13편), 프리미어 프로 편 (총 11편), 채널 성장과 마케팅 편 (총 10편), 촬영 장비 편 (총 10편), SBA 스튜디오 소개 편 (총 9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집합교육을 지양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고려하여 집에서도 간편하고 손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수강생의 편의성을 높였다. ‘서울시 평생학습포털’ 사이트에서 강좌명을 검색하거나 ‘온라인학습 → 아동/청소년 → IT’ 탭에서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각 과정은 순차적으로 제공될 예정으로 7월 말에 모든 과정 확인이 가능하고, 현재는 ‘모션 그래픽 편’이 개설되어 있다.

SBA 박보경 전략산업본부장은 “개인 스스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소비하는 1인 미디어 시대에 언택트 방식의 온라인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향후 영향력 있는 크리에이터의 탄생과 성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하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