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사북시장 청년몰’ 입주할 청년 상인 모집

2020-06-11     최영석 기자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전통과 젊음이 함께 공존하며 청년들의 꿈과 희망 문화복합 공간인 사북시장 청년몰을 조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사북시장이 지난 2018년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인 청년몰 조성사업에 선정돼 총 25억 원을 들여 사북시장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연면적 713.71㎡ 지상 5층 규모에 청년상인 점포 15개소가 입점할 수 있도록 오는 7월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북시장 청년몰은 ‘먹고 가게! 보고 가게! 놀고 가게! 사북시장 청년 가게!’를 콘셉트로 사북시장 지장천 변의 기존 도로 상부에 지상으로부터 5m 높이의 사북 지장천 별빛공원과 함께 아름다운 빛의도시 사북 경관 조망은 물론 청년 상인과 지역주민, 관광객들이 만남, 소통, 힐링을 위한 최적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한다.

또한, 사북전통시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편의 제공과 청년 상인들의 공용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17억 원을 들여 연면적 314.28㎡ 지상 4층 규모의 고객지원센터를 오는 7월 착공해 12월 준공된다.

군은 창업에 대한 열정과 아이디어를 갖추고 사북시장 청년몰 내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 상인을 모집하고 있다.

신청자격은 만19세 이상 만39세 미만으로 공고일 현재 정선군에 주소를 둔 청년 상인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기간은 오는 29일까지 이메일 또는 정선군상권활성화재단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또, 청년들의 노력과 열정으로 똘똘 뭉친 사북시장 청년몰의 브랜드 확립과 아이덴티티 확보를 위해 사북시장 청년몰에 어울리는 네이밍을 공개 모집하고 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사북시장 청년몰 조성으로 전통시장 상인의 노하우와 청년상인들의 열정과 아이디어가 결합해 새롭게 변모하며 활력이 넘치는 사북시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청년몰 입점과 사북시장 청년몰 네이밍 공모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재)정선군 상권활성화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