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예술가 역량강화 ‘유통작품제작 및 시장진출 교육’ 참여자 모집
2025-07-14 권수연 기자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배영호)은 청년예술가의 창작 역량을 강화하고 안정적인 예술시장 진입을 돕기 위해 2025 전통예술가 역량강화 ‘유통작품제작 및 시장진출 교육’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통예술을 기반으로 한 공연예술단체가 시장 환경에 적응하고 자생력을 키울 수 있도록 음원 및 영상 콘텐츠 제작과 유통, 디지털 마케팅 등 실무 중심의 교육과 실전 프로젝트로 구성돼 있다.
모집 대상은 전통예술을 바탕으로 한 음원 창작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 작품의 유통과 시장 진입을 계획하고 있는 전통공연예술 단체다. 모집 기간은 7월 14일부터 30일까지로, 참가팀은 총 10개 팀 내외를 선정하며 서류 심사를 통해 최종 결정된다.
선정된 단체는 콘텐츠 유통 및 마케팅 전문 수행사와 협업해 각 팀별 창작물의 특성에 맞춘 음원 및 영상 콘텐츠 기획·제작 교육을 받게 된다. 팀당 창작준비금 200만원이 지원되며, 완성된 음원은 하나의 앨범으로 구성돼 주요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에 정식 등록된다. 또한 디지털 환경에 특화된 브랜딩 및 홍보 마케팅 전략 교육도 제공해 전통공연예술 기반 콘텐츠의 대중 접점 확대를 지원한다.
2025 전통예술가 역량강화 ‘유통작품제작 및 시장진출’ 교육 모집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누리집(www.kotp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