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IBK창공’ 하반기 혁신창업기업 모집

마포·구로·부산·대전·광주·대구 6개 센터서 총 95개 기업 선발 예정 금융지원부터 오픈이노베이션까지…창업기업 스케일업 본격 지원

2025-04-08     이용준 기자

IBK기업은행이 창업육성 플랫폼인 ‘IBK창공(創工)’을 통해 2025년 하반기 혁신창업기업 모집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모집을 통해 마포, 구로, 부산, 대전, 광주 그리고 오는 7월 새롭게 개소되는 대구센터까지 총 6개 센터에서 약 95개 내외의 유망 스타트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창업 7년 미만의 기업으로, 업종에 관계없이 혁신 기술 또는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5월 2일까지 IBK창공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IBK금융그룹의 다양한 금융지원은 물론, 전담 멘토링과 전문 컨설팅, IR 및 데모데이 기회, 중소·중견기업과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사무공간 제공 등 사업 고도화와 투자 유치를 위한 폭넓은 지원이 제공된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IBK창공은 창업기업이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스케일업할 수 있도록 돕는 실질적인 지원 플랫폼”이라며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IBK기업은행은 지난 4일 근로복지공단과 함께 중소기업 근로자 등 금융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3천억 원 규모의 ‘근로자생활안정자금 이차보전 융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