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수원공고에서‘청년이음렛츠하이 프로그램’운영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진행하는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통해 수원공업고등학교 1학년,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청년이음렛츠하이 프로그램’을 제공하였다.
수원공업고등학교는 스마트기계과, 전자통신과 등 13개의 과가 운영되고 있다.
다양한 전공에 맞추어 진로 설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1학년에게는 <진로탐색과 커리어 로드맵> 프로그램을 통해 전공별 진로 계열 안내 및 진로 개발 로드맵을 제시하였으며, 3학년 학생 중 공무원 준비하는 학생에게 <공무원 면접대비 특강>을 제공하여 실제적 채용까지 연계될 수 있는 체계를 갖추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특강을 통해 ‘면접 시 유의사항 등을 파악할 수 있고 면접 준비에 도움을 받은 유익한 특강이었다’ 말했으며 참여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한신대학교에서는 2024년부터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에 선정되어 취업을 희망하는 직업계고 및 일반고 재학생들에게 제공되는 종합적인 진로 및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첫 번째 프로그램인 <진로 탐색과 커리어 로드맵>은 2024년 10월 24일, 저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총 263명의 1학년 재학생이 참여하였다. 이 과정은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 관심도를 높이고, 다양한 직업군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설계되었다. 학생들은 진로 이론을 바탕으로 자기 이해를 증진하고, 진로 의사 결정 능력을 향상시키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또한, 학년별로 커리어 플랜을 수립하여 미래를 준비하는 방법을 배우는 계기가 되었다.
두 번째 프로그램인 <공무원 면접대비 특강>은 2024년 11월 12일에 진행되었으며, 최근 채용 면접 트렌드와 공무원 면접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 특강에는 총 23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면접 준비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받았다는 만족도 조사 결과를 보였다.
마지막으로, <모의면접 1·2차 및 현직자와의 질의응답 시간>은 2024년 11월 21일과 11월 26일 2차례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총 29명이 참여하여 실제 면접과 유사한 환경에서 경험을 쌓고, 현직자에게 직접 질문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면접에 대한 실질적인 준비를 할 수 있고, 실전 모의연습을 통해 중요한 포인트를 학습하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