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2024 진로·취업지원 전담인력 하계 워크숍” 운영

2024-07-19     권수연 기자

수원대학교(총장 임경숙)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진로·취업지원 전담인력 워크숍을 7월12일(금) 운영하였다. 취업지원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정원준 센터장을 비롯하여 교직원, 2024년 선정된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 담당 컨설턴트 등 26명이 함께 워크숍에 참여했다. 진로·취업 컨설턴트, 취업지원관 등 재학생과 졸업생 대상 진로·취업 교과목, 비교과 프로그램 등 진로·취업 지원 사업의 활성화 방안을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정원준 수원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개회사로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 선정과 함께 취업지원처가 상반기 바쁘게 운영된 만큼 함께 근무한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는 인사와 함께 "하반기도 학생 상담, 교과와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재학생과 졸업생의 취업 지원을 강조하며 취업률 향상에 힘써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대학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 선정으로 진로·취업 지원 인력이 늘어남에 따라 업무적 효율성을 높이는 팀 빌딩을 통한 조직활성화 강화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하였다. 버크만 진단을 활용하여 업무 강점과 팀 역동을 분석하는 시간을 가지고, 부서 간 팀원 간의 관계성을 높이는 시간을 마련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