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지역인재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26개 기관 참여
2024-04-12 권수연 기자
부산시가 부산지역 공공기관 채용정보 제공을 위해 대규모 취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부산시는 12일 오후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부산혁신도시와 함께하는 2024 지역인재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와 국토교통부가 공동 주최하고 부산경제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부산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시 산하 공공기관, 금융 및 유관기관 등 26개 기관이 참여한다.
오후 1시 30분부터 사전행사로 시 산하기관인 부산교통공사, 부산도시공사 인사담당자와의 토크콘서트도 진행된다.
채용설명회는 오후 2시부터 열린다. 인기 유튜버 '면접왕 이형'의 2024년 취업전략, 한국남부발전㈜, 한국자산관리공사, 기술보증기금 인사담당자들의 채용 요강 안내,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남부발전㈜, 주택도시보증공사 신입직원 취업성공기를 소개하는 지역인재 취업사례 발표가 진행된다.채용설명회와 별도로 취업준비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채용상담 공간, 모의면접장, 대학공동지원관을 운영한다.
부산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 청년인턴제도, 공공기관 장애인 고용지원 제도 등 정책홍보 공간을 별도로 운영해 취업준비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을 안내할 예정이다.
김성조 시 금융창업정책관은 "이번 설명회는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부산지역 인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부산발전을 함께 이끌어 갈 지역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