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립대, 현장실습 고도화 위한 성과공유회 개최

학생 현장실습 운영 내실화 · 운영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형성 참여기관 감사패 전달 · 도립대 학생 연계취업 활성화 등 기대

2019-11-21     김유진 기자

충북도립대가 현장실습 고도화를 위한 성과공유회를 가졌다.

충북도립대학교(총장 공병영)는 지난 20일 청주 M컨벤션에서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실습 고도화를 위한 성과공유회’를 진행했다.

이날 열린 성과공유회는 대학과 학생, 기관과의 우호적인 증진 교류를 위한 장으로써, 현장실습 운영을 통해 얻은 정보 공유와 네트워크 형성 및 내실화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현장실습의 주관기관인 충북도립대학교 교직원과 현장실습 참여기관인 산업체 담당자들은 현장실습 운영에 대한 지원사항 및 향후 추진방향과 성과를 공유하기도 했다.

이날 현장실습 참가 학생 대표로 대상을 수상한 사회복지과 최윤정 학생과 최우수상을 수상한 기계공학과 장영헌 학생은 현장실습 수기 공모전을 통해 수상한 현장실습 수기를 발표하는 시간도 가졌다.

사회복지과 최윤정 학생은 발표를 통해 “보육교사라는 직업에 대한 확신이 없었는데, 현장에 나가보니 보람도 생기고 확신이 생겨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이러한 확신과 자신감을 발판삼아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병영 총장은 축사를 통해 “학교에서 배울 수 없는 현장경험을 학생들에게 잘 알려주신 현장실습 참여기관 관계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을 전한다”라며, “앞으로 참여기관과의 원활한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우수학생을 추천, 참여기관에 취업시키는 등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현장실습지원센터장 김형철 교수는 “현장실습지원센터는 전문적인 실습 교육과정을 통해 실무 중심형 교육을 지원한다”며, “효율적이고 원활한 현장 실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말했다.

충북도립대학교는 이날 그동안 학생들의 현장실습에 큰 도움을 준 블루진라이프사이언스(대표 이지완)와 BMworks(대표 배광식) 등 총 17곳의 참여기관에 감사패를 전달하기도 했다.

한편, 충북도립대는 지난 10월 현장실습 참가자를 대상으로 현장실습 수기 공모전을 진행한 바 있다. 수기 공모전은 학생들의 현장실습 우수사례를 발굴, 현장실습 교육 체계화 및 내실화 도모를 위해 마련됐다.

충북도립대학교는 2018년도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되었으며, 고등직업교육평가인증원에서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을 받은 우수대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