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상반기 채용 대비 『3월 서류 준비 프로그램』 운영
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3월 진행된 상반기 채용 대비 『3월 서류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류 프로그램에서는 3월 7일, 22일, 30일에 각각 진행된 서류 특강 3회와 더불어 상반기 삼성그룹 채용일정에 맞춰 일주일간 <서류 집중 1:1 컨설팅>을 운영하였다.
서류 특강의 경우 기업 지원 전략과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에 초점을 두고 △상반기 삼성그룹 자기소개서 문항분석 및 작성전략 △대기업 문항분석 및 작성전략 △공기업 취업전략 & NCS 자기소개서 작성법 특강으로 구성하여 3주간 운영되었고, 31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하였다.
또한, 삼성그룹 공채 기간에 맞춰 서류 지원을 희망하는 아주대 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1:1 실시간 화상 컨설팅>을 진행하였다. 기업 및 지원 직무에 맞춘 1:1 컨설팅으로 운영하였고, 편의성을 높이고자 학생별 참여 가능시간에 맞춰 진행하였다.
1:1 컨설팅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력사항을 기반으로 면접까지 고려한 자기소개서 작성 전략을 알려주고 글의 흐름을 잡아주는 컨설팅이 제공되어 좋았다.’ 라고 언급하며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한편 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학생 수요를 기반으로 꾸준히 서류 작성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된 특강 설문 내용을 반영하여 하계 방학 서류 특강을 구성할 예정이며, 2022년도부터 꾸준히 운영해 온 『월간자소서(기초 서류 작성법 특강/컨설팅 프로그램)』도 4월부터 진행하여 학생들의 자기소개서 서류 작성에 도움을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