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덕대학교, 명지전문대 및 안산대 제 1회 산학혁신포럼 개최
인덕대학교(총장 박홍석) LINC3.0사업단은 제1회 산학혁신포럼을 지난 11월 29일 개최하였다. 이 행사에는 LINC3.0 수도권 전문대학 협력기반구축형 대학인 명지전문대, 안산대 및 경민대, 대전보건대의 LINC3.0 사업단장/부단장, 관계자들과 각 대학 교무처 관계자들이 참여하였다.
이번 포럼의 목적은 ▲산학연협력체제, ▲인력양성, ▲기업가치 창출, ▲공유·협업, ▲지속가능성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각 대학의 사례를 공유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혁신 인재를 양성하고자 함이다. 이번 포럼에서는 각 대학의 산학연계 교육과정 진행사항을 발표하였으며, 인덕대학교는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미국 대학과의 글로벌 캡스톤디자인 협업 프로그램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덕대학교 LINC3.0사업단 도경민 단장은 “산학혁신포럼을 통해서 각 대학의 인재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에 대해 서로 공유하고 이해하는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하며, 향후 더욱 발전적인 포럼으로 심화, 운영되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협력기반구축형 대학간 글로벌 취창업 인재 양성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 개발 및 참여 활성화, 공동성과 발표회, ICC 공유·협업·확산 등 보다 실천적 접근을 통해서 조기에 LINC3.0 사업 목적을 달성하도록 상호 노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수도권 전문대학 협력기반구축형 3개 대학인 인덕대, 명지전문대, 안산대는 공유·협업·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10월 초에 체결하였다. 대학의 인재양성 기반 구축을 위해 실질적인 내용으로 정기적인 모임을 운영하자는 합의를 통해서 이번 포럼을 개최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산학혁신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며, 다음 포럼은 명지전문대가 주관하여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