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일, 제5회 서울지역 일자리 정책 웨비나

2022-10-31     박주현 기자

서울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오는 11월 1일(화) "제5회 서울지역 일자리 정책 웨비나"를 개최한다. 

행사는 대한상공회의소 우태희 상근부회장의 개회사, 서울시 김영환 경제일자리기획관 및 서울지방고용노동청 노길준 청장의 인사말씀을 시작으로 △산업연구원 길은선 부연구위원의 '산업구조 변화에 따른 일자리 특성 변화와 인력 재배치 방안' △서울연구원 박희석 선임연구위원의 '서울의 지역경제 정책과 대응 방향' △아트랩 김동현 박사의 '뷰티산업의 디지털 전환 대응을 위한 융복합 인력 양성' 등의 주제발표 순으로 진행된다.

이후 조정윤 이사장(국제고용개발원)을 좌장으로 '서울지역 산업구조 전환과 일자리 정책'에 대한 종합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종합토론에는 윤종영 센터장(AI양재허브), 박철우 교수(한국공학대학교), 박가열 연구위원(한국고용정보원), 김영준 팀장(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김현민 팀장(대한상공회의소)이 참여한다. 발제에서 전국과 서울지역의 산업구조 전환과 뷰티산업의 디지털 전환 기업 사례에 대해 살펴봤다면, 종합토론에는 서울지역의 AI인재양성, 청년 정책, 디지털 전환, ESG에 대한 내용이 다뤄질 예정이다. 

10월 31일까지 참가 사전신청을 받으며 11월 1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된다. 온라인을 통한 참여는 유튜브의 대한상공회의소 인사이트 채널로 접속한 후 '제5회 서울지역 일자리 정책 웨비나'를 검색하면 된다. 사전 신청자에게는 별도로 문자 및 이메일로 참여 이메일 안내가 진행된다.

한편 서울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서울지역의 인력 및 훈련에 대한 수요를 조사·분석하고 그에 따른 지역 인력양성계획을 수립하고 있으며, 지역 전략 산업과 연계한 일자리창출 사업 및 유관기관을 지원하는 등의 활동을 개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