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대학교 취업지원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2022년도 2학기 진로탐색프로그램” 운영
수원대학교 취업지원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9월 23일(금)부터 10월 7일(금)까지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진로탐색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운영하였다.
‘진로탐색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직업 흥미와 자기 탐색에 대하여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과 전공과 교내 및 교외 활동 정보제공을 통해 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를 넓힘으로써 진로 결정 시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2학기에는 ‘자기탐색 및 자기분석’, ‘공모전, 대외활동, 인턴십 전략’, ‘전공 탐색과 전공별 직업탐색’, ‘4차 산업시대의 직업세계’ 등 총 8가지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고, 학생들이 원하는 분야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수원대학교 대일센터 관계자는 "‘진로탐색프로그램’을 통해 본교 학생들의 진로 이해도를 높이고, 취업마인드를 형성시켜 취업의지를 고취시킬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라고 전했다.
수원대학교 학생 1,049명이 해당 프로그램을 수강했으며, 학생들은 “진로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볼 계기가 되었다”, “대외활동에 필요한 정보들을 자세히 알려주셔서 좋았다”, “나의 진로 설계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기업의 주요 직무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유익했다”, “향후 미래에 진로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거 같다” 등의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수원대학교 취업지원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정규 교육 과정에서 실시되기 어려운 자기탐색, 단계별 취업준비 전략 수립, 커리어 로드맵 설정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관련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