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립대학교, 진로지도사 자격취득 과정 실시

2019-10-21     한지수 기자

충북도립대학교 창의융합교육지원센터에서는 교수와 교직원들이 학생들의 체계적인 진로지도를 진행하고자 진로지도사 자격취득 과정을 실시했다.

10월 17일부터 이틀간 충북도립대학교 본관에서 열린 ‘진로지도사 2급 과정’에는 20여 명의 교수와 교직원들이 교육에 참여했다.

학생들의 진로지도에 적극적으로 앞장서 온 충북도립대학교 교수와 교직원들은 ‘진로지도사 2급 과정’을 통해 더욱 전문적인 진로지도를 하고자 진로지도사 자격증에 도전했다.

㈜인앤잡에서 진행하는 ‘진로지도사 2급 과정’은 교수와 교직원을 대상으로 진로지도를 위한 교육을 통해 진로지도 역량을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진로지도의 핵심인 자기분석방법과 상담기법, 자존감 향상을 위한 상담 전략, 전공과 관련한 직업 및 직무분석, 실전 취업지원전략, 경력개발 계획 수립 지도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학생상담을 위해 성격 테스트, 진로상담기법 등의 교육과정을 통해 진로상담에 대한 실질적인 지식을 습득했다는 측면에서 만족스럽다. 이번 교육에서 배운 진로지도 지식을 바탕으로 취업률 향상을 위해 기여하겠다.”라고 교육에 참여한 함승덕 기계공학과 교수(前 총장)는 전했다.

‘진로지도사 2급 과정’에 참석한 임재민 팀장은 “효율적이고 전문적인 학생 지도를 통해 학생중심의 교육, 학생이 행복한 대학을 실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이번 과정에 참가한 20여명의 교직원들은 (주)인앤잡의 입회하에 진로지도사 2급 자격검정시험을 실시하여 2급 자격증을 획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