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직업상담협회-뉴스앤잡 업무협약(MOU) 체결

2022-03-04     홍예원 기자

(사)한국직업상담협회(이사장 김병숙)와 뉴스앤잡(발행인 김영조)이 3일 뉴스앤잡 회의실에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직업상담협회 김병숙 이사장, 임경식 사무총장과 뉴스앤잡의 김영조 발행인, 서설화 편집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업무 협약의 주요 내용은 ▲(사)한국직업상담협회와 뉴스앤잡의 공동 기획기사 추진 ▲양 기관의 상호협력을 통한 성과 창출 및 발전 방안 모색 등이다.

협약과 관련해 김병숙 한국직업상담협회 이사장은 "한국직업상담협회는 한국의 직업복지 구현을 위해 꾸준히 정진하고 있다. 이번 뉴스앤잡과의 협약을 통해 직업상담 관련 종사자들과의 친밀감을 높이고, 다양한 분야에 계신 전문가들의 관심을 이끌어서 직업상담분야가 더욱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싶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사)한국직업상담협회는 직업복지 구현을 최고의 가치로 삼고, 직업 때문에 고통받는 모든 사람들을 돕고자 기치를 높이고 있다. (사)한국직업상담협회는 인간의 생애전반에 걸쳐 나타나는 직업적 논점들을 연구하고, 예방하며, 처치하고, 돕는 활동들을 한다. 인간의 직업생활의 질을 도모하도록 인간의 사회적·심리적 지지를 더욱 튼튼히 만들어, 한국의 직업복지 구현을 위해 힘쓰고 있다.

김영조 뉴스앤잡 발행인은 "뉴스앤잡이 취업·창업 분야 특화 신문인 만큼 한국직업상담협회와의 협약을 통해 향후 직업상담사들에게는 직업상담관련 최신 정보를 전달하고, 구직자에게는 직업상담을 통한 노동시장으로의 원활한 이행을 적극적으로 도울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뉴스앤잡은 취업 및 창업 분야의 섹션이 특화되어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인터넷 신문이다. 취업·창업 분야의 10여 년 이상 경력을 지닌 30여 명의 전문위원이 참여해 신속하고 정확한 뉴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뉴스앤잡은 전국 30여 개 대학 및 협회와 기사제휴 협약을 체결하여, 다수의 독자층을 확보하고 있으며, 취업난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뉴스앤잡은 채용동향에 발맞추어 정론과 직필로 기업과 대학을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