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2021 전문가 재능나눔 인증 수여식’ 개최

2021-11-23     홍예원 기자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이하 전문대교협, 회장 남성희 대구보건대 총장)가 '2021 전문가 재능나눔 인증 수여식'을 전문대교협 회의실에서 22일 개최했다.

전문가 재능나눔은 교수, 인플루언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 중 자신의 재화나 재능을 타인이나 단체에 기부하고자 하는 개인이나 단체를 '전문가 재능사랑 나누미'로 위촉해 지자체-전문대학-산업체 간의 지역발전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전문가 재능사랑 나누미'에는 디자인(CI, 캘리 등), 사회자, 레크리에이션, 사진, 영상 등 분야별 전문가 20명이 위촉됐으며, 점차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이번 전문가 재능나눔 인증 수여식에서는 민간드론수색구조대를 운영하며 실종자를 수색하는 권희춘 (사)한국인지과학산업협회 회장(드론/인공지능), 홍성훈 미디어그룹 더원 회장(방송/언론), 콘텐츠제작 및 진행을 통해 재능나눔을 실천하는 이승현 동서울대학교 디지털방송콘텐츠학과 교수(방송/사회), 청년들에게 잡지/영상/크리에이터 교육을 진행하는 김진희 LOCAL UP 대표(청년문화/지역활성화), 한만용 서일대학교 세무회계학과 교수(세무회계/비즈니스경영)가 선정됐으며 이후, 전문가 재능나눔 현황보고 및 발전방안 논의가 진행됐다.

한광식 전문대교협 산학교육혁신연구원장은 이번 전문가 재능나눔 인증 수여식에 대해 "'전문가 재능사랑 나누미'의 재능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이를 통해 전문대학의 교육과 학생에 도움되는 구조가 마련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