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평판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근로복지공단...주택금융공사·국민연금공단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 브랜드평판 6월 조사 결과

2021-07-01     서설화 기자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근로복지공단 2위 한국주택금융공사 3위 국민연금공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5월 25일부터 6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7,345,271개를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6월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근로복지공단(이사장 강순희)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근로복지공단 브랜드는 근로자의 업무상 재해에 대한 신속하고 공정한 보상과 재해근로자의 재활 및 사회복귀 촉진을 위한 보험시설의 설치·운영, 재해 예방, 기타 근로자의 복지증진에 기여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결과를 전했다.

근로복지공단 강순희 이사장은 "12개 기관 중 근로복지공단이 압도적인 1위로 분석되어 기쁘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강 이사장은 "앞으로 예비 취업부터 일터를 떠날 때까지 전 노동생애를 아우르는 노동복지 허브로써 공단의 역할과 위상을 재정립하겠다"고 전하며, "산재‧고용보험을 포함한 노동복지정보망을 활용해 DB구축 및 분석기능을 강화하는 등 데이터 기반의 업무수행으로 노동복지 정책의 과학화를 선도하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