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커머스, 개발자 공개채용 "1억원 스톡옵션 지급"

2021-03-23     홍예원 기자

카카오커머스가 신입·경력 개발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카카오커머스가 카카오메이커스의 프론트엔드·백엔드 개발, 선물하기·쇼핑하기·카카오 쇼핑라이브 백엔드 개발, 정산플랫폼 서버 개발, 대용량 처리·SRE 엔지니어, 데이터 분석 엔지니어, 머신러닝 엔지니어 등 총 11개 부문 개발자를 모집한다.

카카오메이커스의 경우 신입 개발자를 그 외 다른 서비스에서는 경력직 개발자를 영입한다는 계획이다. 공채 지원은 이날부터 4월 2일 17시까지 카카오커머스 공개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코딩·과제 테스트가 진행될 수 있고, 1·2차 면접 과정을 거쳐 최종 합격자가 선발된다.

카카오커머스는 이번 공채를 통해 입사하는 합격자에게 1억원 상당의 주식매수선택권(스톡옵션)을 지급한다. 경력 개발자의 경우 추가 보너스 500만원을 준다.

카카오커머스는 입사 시 3년마다 1개월의 안식 휴가와 휴가비 지급 등의 복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포괄임금제 폐지, 조직장의 승인 없이 임직원들이 스스로 업무 스케줄을 조정할 수 있게 하는 '완전 선택적 근로 시간제' 도입 등 유연한 업무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3700만 회원이 사용하는 서비스로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잇는 카카오커머스에서 대용량 트래픽을 경험하고, 서비스를 개발하고 싶은 개발자들의 많은 지원을 부탁 드린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