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학교, 체계적인 창업지원 눈길을 끌다!

2021-02-04     김서윤 기자

서정대학교(총장 양영희)는 학생 창업활성화를 위해 체계적인 창업교육체계 구축과 더불어 창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운영에 적극 지원하고 있다.

서정대학교 창업지원센터는 “창업은 취업이다”라는 슬로건 아래 창업문화 활성화를 위해 ▲창업실무교육 ▲창업실전강화 ▲창업인큐베이팅 기업유치 ▲창업인큐베이팅 지원 ▲ 창업동아리활동지원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대학-지역사회 연계 창업실무교육 등 다양한 맞춤형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매년 운영하고 있으며, 이 같은 지원은 재학생에게 한정하는 것이 아니라 졸업생 그리고 지역사회에도 확대 지원하고 있다.

특히 재학생들의 창업 아이디어를 구체화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5개 팀을 선정 시상과 장학금을 지급하였다. 2개 팀은 지도교수의 후속지도와 전문가 컨설팅을 받아 제6회 2020년 수도권, 강원권 전문대학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참가하여 동상 “창업동아리 집사노릇”과 장려상 “창업동아리 그루밍파이터”을 수상하는 큰 결실을 얻었다.

이처럼 우수한 성과를 거둔 것에 대해 창업지원센터장 최혁 교수는 “창업지원센터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과 더불어 창업지원프로그램 운영과 교육이 결실을 맺고 있다”고 밝혔으며, 학생복지처장 정하정 교수는 “앞으로도 학생 취ㆍ창업에 지원에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체계적인 시스템구축을 통해 경쟁력 높은 대학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