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직업 자립 프로그램 SK 뉴스쿨, 2021년 신입생 모집
상태바
청년 직업 자립 프로그램 SK 뉴스쿨, 2021년 신입생 모집
  • 박경민 기자
  • 승인 2020.12.11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대 청년 직업 교육 프로그램 'SK 뉴스쿨'이 14일까지 2021년 신입생을 모집한다. 행복나눔재단과 행복에프앤씨재단이 함께 운영하는 SK 뉴스쿨은 총 70명의 조리학과 외식경영학과 MD학과 정보보안학과의 2021년 신입생을 선발한다. 학력 스펙과 관계없이 배움의 열정이 있는 20대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합격 시 연간 학비 교재비 실습비 등 교육비가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경제적 어려움으로 공부를 포기하지 않도록 생활/주거 장학 제도를 운영하며 올바른 직업윤리관을 배우고 정서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인문교육도 실시한다. SK 뉴스쿨 교육생으로 최종 선발되면 먼저 1년간 조리 외식경영 MD 정보보안 각 산업의 전 현직 실무자들로부터 전문 이론과 실습을 배운다. 워커힐호텔 SK핀크스 11번가 SK인포섹 등 SK 계열사뿐만 아니라 특1급 호텔/유명 레스토랑 오픈 마켓/전문 몰 보안 전문 기업 등 각 산업 분야의 유수 업체에서 3개월간 스타쥬/인턴십을 진행한다.

안범환 행복에프앤씨재단 대표는 "2008년부터 13년 동안 SK 뉴스쿨은 외식 유통 IT/정보 보안 산업에 필요한 '현장형 인재'를 육성하고 전문 직업인을 배출하는데 앞장서 왔다"라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이지만 내년에도 20대 청년들이 SK 뉴스쿨을 통해 취업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자립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SK 뉴스쿨 학과별 선발인원은 ▲조리학과 20명 ▲외식경영학과 20명 ▲MD학과 20명 ▲정보보안학과 10명이며, 서류 전형 → 면접 → 정규 과정을 준비하는 예비 과정을 거쳐 최종 신입생을 선발한다. 자세한 사항은 SK 뉴스쿨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