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전국대학교 취업관리자 및 실무자 워크숍' 온라인 개최
상태바
16일, '전국대학교 취업관리자 및 실무자 워크숍' 온라인 개최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0.12.0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6일, 전국대학교 취업관리자협의회(회장 이충우)가 주최하는 <2020년 전국대학교 취업관리자 및 실무자 워크숍>이 온라인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대학생 취업지도에 관한 업무공유와 정보교류를 위해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던 이번 워크숍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부득이하게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됐다.

이번 행사는 16일(수) 오후 2시부터 5시 30분까지 실시간 온라인 특강으로 진행되며, 전국대학교 취업관리자협의회 홈페이지(www.kujob.co.kr)에 접속해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천범산 교육부 산학협력일자리정책과 과장의 ‘대학 진로 및 취업정책 방향 공유’와 손지혜 한국교육개발원 취업통계 분석팀 총괄의 ‘2020년 취업통계조사 추진 현황’ 특강이 진행된다. 이어 ‘이화여자대학교 비대면 프로그램 운영결과 분석 및 사례 발표’, ‘연세대학교(미래캠퍼스) New Normal 시대 신 진로교육 패러다임 프로그램 사례 발표’, ‘배재대학교 지자체 협업을 통한 해외취업 사례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충우 전국대학교취업관리자협의회 회장은 "코로나19여파로 이번 워크숍을 온라인으로 최초로 실시하게 되었다. 교육현장에서 꼭 필요한 내용으로 특강을 준비하였으니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전하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전국대학교 취업관리자와 실무자 여러분들이 지식을 쌓고 업무역량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행사 종료 후에는 설문조사 참여자를 대상으로 교육 수료증(3시간)과 커피 상품권이 발송된다. 워크숍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전국대학교 취업관리자협의회 홈페이지(www.kujob.co.kr)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전국대학교 취업관리자협의회는 대학생의 진로 및 취업지도를 위하여 교육부, 고용노동부, 한국교육개발원 등과 협의하여 청년층의 취업난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협의회에서는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