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오는 4일까지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300명 모집
상태바
서울시, 오는 4일까지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300명 모집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0.12.01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겨울방학을 맞아 서울시정을 체험하고 사회경험을 쌓을 대학생 아르바이트 300명을 모집한다. 근무기간은 내년 1월 4일부터 1월 29일까지다.

서울시 대학생 아르바이트는 매회 모집마다 평균 2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인다. 민원안내부터 행정업무 보조, 도서관 보존서고 정비 보조, 동 주민센터 업무지원 등을 통해 공무원들이 수행하는 각종 업무를 현장에서 경험할 수 있다.

서울시는 시 홈페이지와 서울시 앱을 통해 오는 4일까지 신청을 받고 전산추첨을 통해 선발한 1차 선발자를 10일에 발표한다.

전체 300명 중 특별선발(30%)은 공고일 기준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돼있는 대학교 재·휴학생(대학원생 제외) 중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등록장애인 본인, 3자녀 이상 가정, 서울시정 기여자,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정, 국가보훈관계 법령에 따른 국가보훈대상자를 대상으로 선발한다.

일반선발(70%)은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돼있는 대학교 재·휴학생(대학원생 제외) 또는 서울시 소재 대학교 재·휴학생(대학원생 제외)이 선발 대상이다.

대상자 1차 선발은 5개 근무 기관(시 본청, 사업소, 시의회사무처, 소방재난본부, 동주민센터)별로 전산 추첨한다. 우선 특별선발 90명을 우선 추첨해 선발하고 특별선발 신청자 중 탈락자와 일반선발 신청자를 대상으로 다시 전산 추첨한다.

증빙 서류 확인을 통해 최종 선발된 대학생들은 부서별 대학생 아르바이트 수요조사 결과와 신청자들의 본인 희망, 전공학과, 거주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시청 및 사업소에 배치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와 앱에서 확인하거나 다산콜센터(☎ 120), 서울시 인력개발과(☎ 02-2133-5764)로 문의하면 된다.

자치구의 경우 구별로 기간을 달리해 별도로 모집하므로 자세한 내용은 각 구청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