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학교, 창업동아리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상태바
서정대학교, 창업동아리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 김서윤 기자
  • 승인 2020.11.30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정대학교(총장 양영희)는 11월 27일(금) 창업동아리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서정대학교 창업지원센터는 재학생 대상으로 ‘2020학년도 창업동아리 창업계획서 경진대회’를 진행했으며, 참신한 창업 아이템과 구체적인 계획성 그리고 학생들의 열정을 평가하여 최종 5개 팀을 선정해 시상했다.

1등에는 “멀티펫샵” 아이템으로 창업동아리 ‘그루밍파이터’(애완동물과 황지현 외 4명), 2등에는 “콘크리트 공공 사인블록” 아이템으로 창업동아리 ‘플래시오버’(소방안전관리과 김석기 외 2명), 3등에는 “고양이 껌자, 스크래쳐” 아이템으로 창업동아리 ‘집사노릇’(애완동물과 김정은 외 2명), 입상으로 ‘안배전교’(자동차과 박지구 외 2명), ‘리연빈’(사회복지행정학과 인소리 외 2명)이 선정되었다.

선발된 5개 팀은 1등 50만원, 2등 30만원, 3등 20만원, 입선 10만원의 상금과 함께 전문가의 후속 지도와 컨설팅을 받아 12월 개최되는 교외 창업경진대회(전문대학 연합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출전할 예정이다.

최혁 창업지원센터장은 “이번 창업동아리 경진대회를 통해 재학생들의 창업의지와 창업마인드가 제고되기를 바란다”고 전했으며, 이준열 학생복지처장은 “참신한 아이디어와 아이템이 구체화되어 사업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서정대학교 창업지원센터는 재학생들의 창업 발판을 마련하고자 “창업실무교육”, “창업실전강화프로그램”, “창업보육LAB”, “창업동아리활동지원”, “지역주민을위한창업실무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실전 창업의 단계별 창업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