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릴레이 창업 특강’으로 재학생 기업가 정신 제고
상태바
한밭대, ‘릴레이 창업 특강’으로 재학생 기업가 정신 제고
  • 이명진 기자
  • 승인 2020.11.23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공연계 창업 마인드, 4차 산업 연계 혁신기술 창출, 창의융합적 사고 확산

국립 한밭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가 지난 9일부터 21일까지 재학생들의 전공연계 기술혁신 창업 마인드 고취 및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사고 제고를 위한 ‘릴레이 창업 특강’을 운영했다.

지난 9월 대전시가 혁신 창업을 주도하는 스타트업 파크로 지정되면서 창업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으며 특히 유성 지역에 인프라와 창업지원 역량에 대한 활발한 지원이 예상된다.

이에 한밭대는 지역 창업 선두 인재 양성을 위해 14개 학과 12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직 CEO, 창업 전문강사, 4차 산업연계 창업자 등의 전문가들을 섭외해 특강을 제공했다.

특강은 다양한 창업 사례와 언택트 상황에서의 창업 아이디어 등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다가올 4차 산업혁명 연계 혁신기술 창출 등 미래 산업에 무엇보다 필요한 자원은 학생들의 창의융합적 사고력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박정호 대학일자리본부장은 “기술 중심의 혁신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한밭대학교의 교육은 재학생들의 인재성, 기술혁신 전공참여, 창업 아이디어, 열정들을 기반으로 하여 젊은 혁신 창업가로 성장시키는데 부족함이 없다”라며 “대전을 미국의 실리콘밸리나 프랑스 스테이션-에프 창업벤처처럼 변화시킬 중추적 역할을 하는 지역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